일본탐구생활

우리나라 톨비는 비싼편은 아니다! 

일본의 고속도로 요금을 파헤쳐보자!

일본 여기저기를 다니는데 있어서 일본 고속도로&유료도로 요금에 기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예를들면 우리나라는 경기도 흥덕에서 서울가는데 통행료 2100원이면 가는데

일본의 경기도급도시 가나가와에 있는 아츠기라는데서 도쿄 진입하는데면 1280엔이 든다.

이것만보면 대략 5배이상 비싸네,,, 거기에 일본은 여기저기 유료도로가 많아서 짜잘하게 돈을 또 받는데가 있다.

한국 경기도권에서 공항가는거랑 일본 비슷한 거리에 있는 지역에서 공항가는거랑 요금은 3배정도인듯하다. 인천대교 통행료 포함해도 일본이 비싸다는 거다,,,

저번에 공항가는데 3만6천원정도 들었다,,, 한국은 만원이면 가겠는디,,,,

그리고 유료도로에 대한 황당한 일 겪었다. 신호를 받고 좌회전을 했는데 간판에 유료도로라고 써있는걸 모르고 어딘가 올라가는 도로로 진입을 했다. 결국 어디서 유턴을 하고 싶어서 일단 옆길에 멈췄는데 중앙에 분리대가 있어서 유턴도 못하고,, 좌회전하고 바로 진입은 좀,, 안내하는 사람이 와서 물어봤더니 그냥 들어가야한단다..... (그건 우리나라도 같나?모르지만)

결국은 요금을 내고 들어가야했다. 그것도 반대방향으로 조금달렸는데 900엔 떼가는 도둑놈들,,,

이 도로는 요금 전 구간동일요금이란다.

무심코 네비따라서 고속도로 타고 좋다고 달리면서 한국시절 몇천원내던 톨비를 생각하면 큰코다친다

일본에서 유료도로를 이용한다면 얼마드는지 대충 검색해보고 가는것이 좋겠다.

아래 사이트가 시간대별로, 평일/주말 구분해서 가장 정확하다.

https://www.driveplaza.com

 

일본은 심야에 톨비가 할인이 된다.

기본적으로 할인을 받으려면 ETC를 사용하자~

시간은 0시부터 4시까지지만 일단 들어가든 나가든 걸쳐만 있으면 되겠다.

구간마다 또 안되는 도로가 있어서 계산이 복잡하지만 위에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정확하게 나온다.

 

또 휴일에 어디 놀러가라는건지 모르지만 휴일 할인이 있다.

적용도로가 애매해서(도심에 있는 도로는 할인예외) 이것도 구간 검색해보면 다 나온다.

네비가 점점 좋아져서 요금이 거의 정확하게 나오는 네비도 있겠지만 잘 모르겠으면 위에서 검색해보는게 좋겠다.

결론은 일본에서 멀리갈때는 고속도로를 탈것인가 일반도로로 갈것인가를 고려해서 가는게 좋다.

일반도로도 고속도로만큼이나 뚫린도로도 있다. 물론 최고 시속이 낮겠지만,,,

아참! 고속도로인데 최고 시속이 80키로인 구간도 있어서 과속도 조심해야한다.

다음엔 고속도로에서 속도위반한 썰을 풀어야겠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