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렉서스IS 마이너체인지 6월 16일 발표!
렉서스IS는 7년만에 풀체인지에 가까운 마이너체인지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6월 16일 미국에서 발표된 렉서스IS를 알아봅시다!
TNGA 플랫폼은 미채용하고, 풀체인지를 할 줄알았던 렉서스IS가 마이너체인지라는 아쉬움이 쪼금은 있네요.
우선 스펙부터 알아보면 전장과 전폭, 전고가 조금씩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그대로네요.
파워트레인은 직렬4기통 터보 2000cc / 직렬4기통 2500cc 하이브리드 / V형6기통 3500cc
디자인은 전면에 모든 그레이드에 스핀들 그릴이 적용됬습니다.
요즘 고급차의 대세인가요~ 그릴은 맘에 듭니다.
헤드램프는 UX랑 비슷하네요.
후면도 UX랑 비슷한 느김인데요. 일직선 후미등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머플로도 두개 달려 있는데 더미가 아니라고 하네요.
후륜의 유선형으로 올라오는 아치라인이 있는데 그쪽에 디자인에 신경을 썻다고 하네요.
그레이드는 Version L이랑 F Sports 가 있는데 F Sports에는 19인치 휠이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F Sports는 후론트에서부터 에어로다이나믹을 신경써서 전면부에서 공기가 통하도록 뚫려 있고요.
실내 디자인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10.3인치로 네비가 넓어졌네요.
렉서스는 디자인과 하이브리드가 매력이라고 생각하네요.
처음 렉서스를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일단 IS부터 시작해보는게 어떨까요.
이번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서 보니 렉서스IS로 렉서스 감성을 체험해보고 싶네요.
마이너 체인지된 신형 렉서스IS는 2020년 일본에서 가을 쯤 출시된다고 합니다.
렉서스 매장 가서 보고 와서 또 리뷰 하겠습니다.
★